2009년 5월 16일 토요일

[Agile Book] 스크럼(Scrum)과 XP


주문한 도서가 왔다. 사실 이 책은 infoQ.com 에서 freebook 으로 배포하는 사실 몇 장 안되는 책인지라 조금 고민했다. (가격은 거의 2만원에 육박) 하지만 같이 주는 카드 때문에 굴복하고 말았다. ( http://blog.insightbook.co.kr/128 ) 우리들(?)이 한 플래닝 포커게임은 언제나 A4를 접어서 조악하게 했었기 때문에 안그래도 어디 파는데 없나 했었는데, 책을 사면 준다는 말에 덥썩 물었다. (-,-);;

번역은 경험있는 역자가 해서인지 깔끔하게 잘 된듯하다 (중간에 백로그 아이템 그림의 Notes 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'주목'이라고 번역한 것에 대해서는 처음엔 좀 의아했었는데, 뭐 나름의 생각이 있어서 였을지도 모르겠다)

내용이 짧고 문장이 쉬워서 직장인이라도 맘 잡고 이틀이면 읽을 수 있을 것같다. (실제로 글을 쓰는 현재 시점에서 이야기하자면 난 3일 걸렸다.)

제목은 스크럼과 XP 이지만 스크럼쪽에 좀더 집중되어 있는 느낌이다. 기회가 닿으면 SCRUM 책과 함께 보면 더 도움이 될 것 같다.

PS. 이 책의 원제목을 그대로 해석해보면 '참호속에서의 스크럼과 XP, 우리가 스크럼을 적용한 방법' 정도? 뭐, 그 정도로 현장의 경험을 녹였다는 이야기인듯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